본문 바로가기
게임

몬스터헌터 모드 총정리 : 모드 설치방법, 초보자도 간단하고 쉽게!

by 김통통씨 2020. 4. 15.

몬스터 헌터 모드 사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모드질을 해야 아무래도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죠. 지금 바로 모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모드는 스팀을 통해서 몬스터 헌터를 플레이할 경우 설치가 가능합니다.

    몬스터 헌터 모드 적용 방법 

    몬스터 헌터 월드를 한다면 게임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모드' 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소 불편한 동선을 최적화시킬 수 있으며, 카메라줌을 더 멀리하거나 캐릭터의 헤어와 의상을 더욱 예쁘게 꾸며서 사용하는 등 모드를 통해 게임을 더욱 애정있게 만들 수 있죠. 

     

    준비물 : 넥서스 모드 사이트 계정 + 모드매니저 프로그램

     

    모드란? 

     

    PC 스팀으로 몬스터헌터를 다운받아서 플레이하는 경우, 내 게임 설치경로에 모드파일을 설치함으로써 다양한 편의성을 얻는 파일입니다. 

     

    예를들어, 머리스타일을 더욱 예쁘게 변경시켜주는 모드를 깔았다면? 그 모드가 깔린 PC에서 몬스터 헌터를 실행한 경

    우에만 변경된 모드가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즉, 내가 예쁜머리스타일의 모드로 바꿨다고해서 상대방도 그 머리스타일로 보이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예쁜 의상과 헤어는 모두 '모드' 덕분이라냥!

     

    보통 모드파일을 다운로드 한뒤에는 몬스터헌터 설치폴더에 Native PC 폴더를 만들어 그안에 넣어주게되는데, 이럴경우 모드를 20~30개씩 무더기로 받았을때 관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내가 삭제하고싶은 모드를 찾기가 버거움)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모드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드 매니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모드를 접하시길 바라며 본 글에 모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모드설치방법/모드 다운로드

     

     

    몬스터헌터의 모드는 모드를 제작하여 올리는 사이트인 '넥서스 모드' 라는 곳에서 다운로드하여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따라오시면 되요. 

     

    1. 넥서스 모드 사이트 회원가입 

     

    https://www.nexusmods.com/

     

    Nexus Mods :: Home

    We host 251,604 files for 933 games from 104,203 authors serving 20,714,163 members with over 3.5bn downloads to date. We support modding for all PC games. If you can mod it, we'll host it.

    www.nexusmods.com

    닉네임/메일주소/비밀번호/가입질문을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Register now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세요!

     

    계정을 생성했다면, 이제 다음차례로 넘어갑시다. 

     

    2. 몬스터헌터 모드매니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넥서스모드 몬스터헌터 모드 페이지에서 다양한 모드를 다운받은후, 원래는 수동으로 몬헌이 깔린 폴더안에 넣어줘야하는데, 이를 더욱 간단하게 적용시켜주는 '모드 매니저'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관리합시다. 

     

    모드 매니저 다운로드 :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372

     

     

    MHW Mod Manager 매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해주세요. 

     

    압축해제는 반드시 몬스터 헌터 월드가 설치된 경로(X:\SteamLibrary\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 에 해주신 뒤에 최초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된 경로는 본인의 PC 설정에 따라 다를겁니다. 저는 X드라이버에 했습니다)

     

    압축파일을 풀어주시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기실겁니다. 앞으로 몬스터헌터 모드를 다운로드 받은 경우에는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드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PC 에 인스톨해줍시다. 

     

    모드 매니저를 실행해볼까여?

     

    Game Directory : 몬스터 헌터 설치경로로 반드시 설정해주세요. 

    왼쪽 칸 : 설치되어있는 모드가 보이는 자리입니다. (초기에는 아무것도 없는게 맞아요)

    중앙 칸 : 그냥 무시하세요.

    오른쪽 칸 : Install Selected Files 버튼을 눌러 모드를 설치합니다. 

     

     

     

    모드 적용방법 안내

     

    1. 넥서스 모드에 접속하여 원하는 모드 압축파일을 다운받는다. 

    2. 압축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 모드 압축파일을 모드 매니저의 왼쪽칸에 드로그 앤 드롭을 한다. 

     

     

    3. 오른쪽 칸의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한다.

     

    설치버튼을 누르게 되면 왼쪽칸 스테이터스창에 Installed 라고 설치가 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드 매니저에서 모드를 영구삭제 하고 싶으시다면 왼쪽칸에 설치되어있는 모드를 우클릭 한 뒤에 Delete Mod Archive ~ 를 클릭해주세요. 압축파일까지 모두 삭제가 되는 기능입니다. 

     

     

    성공적으로 모드가 설치되었다면, 게임에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끝! 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에서 스테이터스가 Conflicting 으로 나와있는 것들이 있는데, 저것 같은 경우는 예를들어 A라는 옷을 드레스로 만들어주는 모드를 깔았고, 그 드레스를 또 짧은드레스, 중간드레스, 긴드레스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모드를 배포하는 경우에 하위 옵션파일의 모드가 있는데 그런것들을 함께 설치하는 경우에는 저렇게 뜹니다. 게임상에서는 지장이 없으니, 무시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깔끔하게 모드 관리하시면서 즐거운 몬린이의 세계로 가보실까요!